색소침착에 의한 기미 주근깨 관리 방법

 

피부가 햇빛에 지나치게 많이 노출되는 경우에는 색소침착이 발생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이때 대표적인 부분으로 기미와 주근깨가 발생하게 될 수 있는데 기미는 임신의 경우 혹은 약의 복용등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눈밑이나 광대뼈 부위의 좌우 대칭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 기미 주근깨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색소침착에 의한 기미 주근깨 관리 방법

 

기미 치료는 스테로이드제가 이용되고 심한 경우 레이져 치료나 박피술등이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근깨의 경우 주로 눈 주위나 뺨이나 손등및 팔 윗부분등에 햇볕에 쬐이기 쉬운 곳에서 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깨알 같이 갈색의 반점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구별하기 어려운 점이 있지만 기미와 주근개 모두 자외선에 의해서 피부의 멜라닌 색소가 활성화 되어서 나타나는 것이 비슷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중요한 부분으로 기미 주근깨의 경우 유전적인 부분으로 인한 부분도 있지만 사실 가장 좋은 치료법으로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 입니다.

 

 

 

 

 

색소침착에 의한 기미 주근깨 관리 방법

 

기미 주근깨 관리 방법으로 중요한 부분으로 음식의 섭취도 중요한데 특히나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관리 방법으로 중요합니다.

 

특히 표고버섯의 경우 기미와 주근깨등의 색소침착을 제대로 관리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표고버섯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표고버섯 가루를 인삼 달인 물로 개어서 얼굴에 골고루 발라주는 방법이 좋고 20분 정도 경과후에 따뜻한 물로 씻어주도록 하면 됩니다.

 

기본으로 색소침착에 의한 기미 주근깨 관리방법으로 중요한 것이 자외선을 제대로 피해주도록 하고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추도 기미 주근깨 관리방법으로 상당히 좋은데 상추는 몸속의 피를 맑게 하는 역할을 하며 독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여드름에 효과를 발휘하는 부분이 있으며 비타민a와 e가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가 거칠거나 색소 침착이 많은 경우에도 제대로 효과가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암보험비교사이트 misoyou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콩이 2015.01.29 18: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신랑이 주근깨가 음청 많은데
    알려주어야 겠네요~^&

  2. 건강정보 2015.01.29 18: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미 주근깨 정말 신경쓰이죠 ㅠㅠ

  3. 2015.01.29 18: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4. 핑구야 날자 2015.01.29 1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근깨로 힘들어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겠네요

  5. 릴리밸리 2015.01.29 1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미 주근깨 관리를 잘 해야겠네요.
    잘 알아 갑니다.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