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의 효능 쌀뜨물의 효능

 

쌀은 우리가 늘 먹어주는 주식으로 우리몸의 건강과 사실 직접적인 연관관계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주식입니다.

 

기본적으로 쌀은 우리몸의 비장과 위장을 보호하는 곡식이며 쌀은 건강에서 가장 중시하는 균형과 조화 그리고 중용의 덕을 가진 곡식입니다.

 

 

 

 

 

 

쌀의 효능

 

쌀은 인체의 중요한 장기 가운데 특히 비장과 위장으로 들어가서 작용하지만 중화하는 기운을 받고 자랐습니다.

 

우리몸의 오장을 평화롭게 하고 오장에 생기를 주게 됨으로써 혈매과 정수가 이 덕분에 충실해지며 좋아지고 뼈와 근육및 피부가 건강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쌀에는 우리몸을 건강하게 하고 기운이 생기게 하며 비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조화롭게 하는 효능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우리몸의 가슴이 답답하고 갈증이 나는 것을 멎게 해주며 설사를 멈추게 하며 이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프거나 피곤할때 주로 죽을 먹곤 하는데 죽은 속이 편안하고 소화에 부담이 되지 않고 비장과 위장을 보강하며 몸의 기운을 복돋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쌀뜨물의 효능

 

쌀뜨물은 피부관리에도 좋은 것으로 잘알려져 있는 부분이기도 하며 예로부터 쌀뜨물은 여러가지 이용되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쌀뜨물은 성질이 차고 열을 내리며 피를 서늘하게 하는 효과가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열성병을 앓아서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있고 입이 마르거나 코피를 흘리거나 혹은 피를 토하는 경우에도 상당히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이 붉어졌을 경우에도 좋고 술을 많이 마셔서 코끝이 붉어진 경우에도 좋고 쌀뜨물을 차게 해서 식후에 마셔주면 좋은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