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확장증 증상 식도확장증 치료방법

 

식도확장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본다면 식도는 상당히 확장할 수 있는 부분으로 어지간한 물체는 지장 없이 통과하는데 별달리 문제가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식도확장증의 경우 삼킨 물체의 크기나 형태및 표면의 형상등에 따라서는 식도에 막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부분이라는 것 입니다.

 

 

 

 

 

 

 

식도확장증 증상 식도확장증 치료방법

 

식도확장증 증상으로 식도 이물질로서 가장 많은 부분은 음식물에 혼합되어 있는 고기의 뼈가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일상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식도확장증 증상으로 유리조각이나 물고기의 뼈 부주위로 삼키는 단추나 못및 핀이나 동전과 반지및 바둑알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몸에 해로운 물질의 경우 일반적으로 식도의 첫 입구에 머물러 있는 경우가 많고 식도확장증 치료방법으로 간단히 우선 목젖을 손가락으로 자극하여 구토나 기침을 일으키게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해도 안되는 경우라면 무릎을 세운뒤에 배를 대고 엎드리게 한 후에 등을 두드려 보는 방법도 좋고 소금물을 진하게 만들어 마시게 하는 것도 구토를 유발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식도확장증 증상 식도확장증 치료방법

 

식도확장증 증상은 유문 즉 십이지장에 연결되는 부분이 개방되지 않은 경우와 식도벽의 수축이 불능한 상황이 되면 확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미주신경의 기질적인 장애증상으로 인해서 식도확장증 증상이 되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본다면 초기에는 갑자기 오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완만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어떤 경우 먹은 음식물을 구토하거나 역류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식도의 음식물이 인후에 거꾸로 올라오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식도의 확장된 부위가 크다면 다량의 음식물이 확장된 내부에 정체 되게 됨녀서 흉부에 압박감이 있으며 호흡곤란이 있으며 가슴이 두근거리며 유문부에 경련이 일어나면서 앞가슴뼈에 아픔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위장의 장애도 나타나게 되며 오랜동안 지속되는 경우 영양의 부족으로 전신이 쇠약해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식도확장증 증상의 경우 40세 이상에 있어서 많이 드물게 오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며 영양의 장애는 상대적으로 그렇게 심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