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경화증 증상 간경화증 원인

 

급성간염이 치료되지 않으면서 만성간염으로 되어서 간장세포가 파괴와 함께 재생을 반복하게 되는 동안 세포를 보충하기 위하여 섬유가 늘어나며 간장이 굳어진것을 간경화증 이라고 합니다.

 

간경화증이란 단일한 질병이 아니며 일정한 형태상의 특징을 가진 만성 간질환을 총칭한 단어 입니다.

 

 

 

 

 

 

간경화증 증상 간경화증 원인

 

임상에서 나타나는 중요한 증상으로 간기능이 감퇴하고 간문맥의 압력 항진에 의해서 나타나게 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경화증증상의 초기에는 비교적 가벼운 증상이 나타나며 흔히 식욕이 없으며 무력감과 배가 부어오르고 속이 메스꺼웁고 토하며 상복부 불쾌감이 나타나게 됩니다.

 

 

 

 

 

은은한 통증이 나타나며 안색이 누렇게 되고 얼굴이나 목및 앞가슴과 양어깨와 팔등에 거미줄 모양의 혈관종이나 모세혈관의 확장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간이 나쁘면 손바닥이 붉어지기도 하며 이때도 나타나고 또한 간장이 약간 부어서 커지게 되기도 하며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단단해진 것이 손으로 만져지게 됩니다.

 

 

 

 

 

 

간경화증 증상 간경화증 원인

 

비장도 어느정도 커지고 간경화증이 말기가 되면 극도로 쇠약해지고 체중이 줄어들고 기운이 없으며 힘이 빠지게 됩니다.

 

안색이 회색과 암색으로 되며 배가 불러오고 통증이 느껴지게 되며 여러가지 상황들이 좋지 않게 됩니다.

 

 

 

 

 

간경화증 증상은 여러가지 있으며 중요한 부분으로 중독성 간염이나 만성알코올 중독과 영양실조 장감염및 만성신기능 부전등이 있습니다.

 

평소에 식이요법과 함께 규칙적인 생활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건강관리를 제대로 해줘야할 부분입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