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루증상 원인 치루치료

 

항문 부근에는 누공이라는 조그만 관이 있어서 분비물이 나오는 구멍에 딱지가 앉았다가 다시 종창되어 통증이 발생하고 이후에 자연히 곪아서 터져서 분비물이 나오기 시작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을 치루라고 합니다.

 

치루가 발생하는 증상을 항문주위농양이라는 상태가 발생하고 이것을 표면으로 자연히 파열되거나 또는 절개수술을 받은 것이 고름이 덜 빠져서 누공이 관으로 되었기 때문입니다.

 

 

 

 

 

 

치루증상 원인 치루치료

 

항문주위에 발생한 염증으로 붓고 아프고 춥고 신열이 나며 구갈증이 있습니다.

 

항문 주위 농양이 오게 되면 소변을 못보는 요폐증상이 오기도 하며 곪으면 침으로 찢으로 주기도 하며 혹은 스스로 터져서 고름이 나오기도 합니다.

 

 

 

 

 

일단 고름이 나오게 되면 몹시 아프던 증상이 사라지게 되며 고름이 나온후에는 아물지 않고 관이 생기며 치루라고 하며 관을 치루관이라고 합니다.

 

치루의 경우 농양의 결과이며 그 농양의 부위는 여러가지 어떤 부위라도 다 올 수 있고 반드시 항문 부근에만 오는것이 아닙니다.

 

 

 

 

 

 

치루증상 원인 치루치료

 

항문의 내측 즉 항문을 조이는 항문 괄약근보다 상부에 직장 점막을 향한 부위에도 있게 됩니다.

 

이런 부분을 직장 주위 농양이라고 하며 이 항문 주위 농양을 적절히 치료하여 치루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항문의 질병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단순히 참고 계시는 경우가 많고 질병이 더 심해 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항문의 질병들은 주로 남들에게 말하기가 꺼려져서 그냥 참고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 지속적으로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속히 전문의 진료와 치료를 받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