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화탄소 가스 중독 증상

 

과거에는 연탄가스 중독으로 사망까지 하게 되는 경우가 상당했지만 요즘은 거의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심각한 부분으로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일산화중독의 경우 사고로 인한 사망 가운데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 이며 무색 무취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부분이며 잘 알지 못하게 됩니다.

 

 

 

 

 

일산화탄소 가스 중독 증상

 

사람은 일산화탄소를 조금만 흡입해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어린이아들의 경우에는 소량으로도 사망할 수 있으므로 매우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일산화탄소의 경우 소량으로도 성인이나 아이 모두 단시간에 사망에 이르게 할정도이므로 매우주의해야할 사항입니다.

 

 

 

 

 

일산화탄소 가스중독 증상으로는 구역질이 나고 구토를 할 수도 있으며 두통과 피로감이 느껴지며 실내에서 증상이 더 심해지며 옆사람도 같은 느끼게 됩니다.

 

잇몸이나 입술이 선홍색으로 변하고 피부색도 홍조를 띠고 근력이 저하되며 의식상태도 나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동공이 확장되고 노인에게 가슴통증이 동반되는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때 즉시 진료를 받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일산화탄소 가스 중독 증상

 

집안에 냉방이나 난방과 관련해서 실내 공기에 이상이 없는 것인지 정기적인 검진을 받도록 하고 난방시설의 경우 적절히 환기가 되는지 1년에 1회 정도 시설 점검을 제대로 받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실내에 적절한 환기 시설이 없는 경우라면 석유난로나 석탄을 피우는 난로 또는 여행용 취사도구를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차안에서 일산화 탄소 중독 증상을 느꼈다면 배기구에 이상이 없는지 혹은 차의 바닥에 구멍이 없는지 확인하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이 의심된다면 즉시 외부로 나와서 맑은 공기로 호흡하고 응급실의 검사와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