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후 체중의 증가

 

임신후에 체중이 너무 증가하는것 아닌가 하고 걱정을 많이 하시는 임산부님들이 많이 계신것이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임신과 함께 체중의 증가가 이루어지게 되며 이런 부분들은 지극히 정상적인 부분으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입니다.

 

 

 

 

어떤 경우 임산부께서 오히려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체중을 과다하게 조절할려고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런 부분들은 자제해야할 것 입니다.

 

아무래도 태아가 성장하면서 차츰 당연히 임산부의 체중이 늘어나게 되는 현상이 일반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입덧이 너무 심한 경우라면 사실상 임신초기에 체중이 줄기도 하며 날씬한 것이 아름답게 여겨지는 요즘의 추세로 인해서 임신을 한 후에 몸 여기 저기에 살이 붙고 배까지 불러오게 되면 자신이 매우 뚱뚱하다고 느껴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자라나는 태아와 임산부 자신을 위해서 튼튼하고 풍만한 몸이 매우 유리하다는 것 입니다.

 

임신후 체중의 증가를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며 이런 이미지를 위해서는 훈련을 하도록 하고 마음가짐을 조금 달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체중은 보텅 3.2~3.6kg정도에 불과한데 증가한 체중은 주로 단백질과 지방및 축적된 영양과 혈액이 증가하고 수분이 증가하는등의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후 증가한 체중에 대해서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Posted by misoyou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팡이원 2015.06.01 16: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임신 체중의 관해 잘 보고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