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관절통 만성관절류머티즘 증상

 

손가락에 통증을 느끼게 되는 손가락 관절통등의 경우 바깥쪽 팔꿈치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적인 관절류머티즘 증상의 경우 손과 손가락 관절뿐만 아니라 온몸에 관절염이 발생하면서 관절을 변형시키는 질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개의 관절에서 증상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으며 진단에는 혈액검사와 x레이 및 사진등의 화상진단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우리몸의 관절을 감싸는 윤활주머니인 관절포 염증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진행하면 뼈를 파괴하고 관절을 변형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교원병으로 몸의 다양한 장기에 이상을 나타내기 때문에 정형외과 뿐만 아니라 내과를 포함한 종합적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혈액검사에서는 류머티즘인자가 측정되며 정상인의 경우에도 양성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만성간염이나 암등의 경우에도 20% 정도가 양성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요즘은 혈액검사를 통ㅎ패서 항 ccp항체를 검사하게 됩니다.

 

만성 관절류머티즘의 경우 골 파괴는 서서히 진행되는 부분이 아니며 증상이 나타난 뒤에 2년 내에 급속히 진행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치료를 빨리 시작하고 관리를 해주는것이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 입니다.

 

과거에는 통증을 어느정도 약화시키는 스테로이드를 주로 사용했지만 요즘은 항류머티즘약이나 생물학적 제제를 사용해서 류머티즘 진행을 막아주는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misoyou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핑구야 날자 2015.06.04 07: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전 예방이 참 중요 하겠군요

  2.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 2015.06.04 0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IT에서 근무해서 키보드마니사용하는데ㅠ 손가락도 스트레칭해줘야겠네요

  3. 이노(inno) 2015.06.04 09: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제가 좀 저래요.
    병원기서.피검사로 류마티스 검사도 했는데 아무 이상 없데요.
    게다가 엑스레이 찍어도 아무 이상 없다는데 아파요.. ㅠㅠ

  4. 신기한별 2015.06.04 09: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다녀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