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 원인 증상 골다공증 치료 방법

 

우리의 몸을 이루고 있는 뼈는 단단하고 한번 만들어지면 변하지 않을 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끊임없이 활발하게 신진대사를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신체의 다른 세포들과 마찬가지로 탄력이 있고 튼튼한 뼈를 유지하기 위해서 낡은 뼈를 부수고 끊임없이 새로운 뼈를 만들고 있는데 이를 골대사라고 합니다.

 

 

 

 

뼈의 기본이 되는 칼슘의 섭취가 부족하거나 신체가 노화되면서 뼈를 만들 호르몬이 부족한 경우 만드어지는 뼈의 양에 비해서 파괴되는 뼈의 양이 많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뼈에서 칼슘이 줄어들게 되고 뼈가 푸석해지는 상황이 되고 뼈의 형성과 뼈 흡수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서 뼈의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뼈의 질이 떨어지게 되며 뼈의 강도가 약해지면서 쉽게 부서지고 골절되는 상황이 되고 이런 부분이 결국 골다공증이라고 합니다.

 

골다공증 원인은 주로 뼈속의 칼슘이 부족해지면서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골다공증은 우리 사회가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나타나는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골밀도 저하 자체로 인한 증상은 없고 문제는 쉽게 뼈가 부러지기 때문에 발생하는 척추의 압박골절로 통증을 느끼게 되고 뼈의 신진대사는 피질골보다 해면골에서 더욱 많이 일어나게 되는 것 입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또한 칼슘의 섭취의 부족또한 원인이 되고 운동을 게을리 하면서 뼈가 약해지고 흡연이나 음주및 지나친 당분의 섭취등이 결국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이외에도 스테로이드 부작용이나 호르몬병의 경우에도 골다공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원인에 따라서 골다공증 치료 방법이 각각 달라지겠지만 주로 갱년기 장애로 인한 부분 호르몬보충요법으로 치료하기도 하며 여러가지 원인과 치료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Posted by misoyou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핑구야 날자 2015.06.07 19: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골다공증 예방에 우유가 좋다죠

  2. 도느로 2015.06.07 2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꾸준히 칼슘으로 보충해줘야겠네요.
    편안한 휴일저녁되세요 ^^

  3.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 2015.06.07 22: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연골이 안좋아서 걱정되는데 ㅠㅠ

  4. 비단털쥐 2015.06.07 23: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골다공증 정말 조심히 해야될 필요가 있네요.

  5. *저녁노을* 2015.06.08 04: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골다공증...노을이도 걱정입니다.
    잘 보고가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공감꾸욱^^

  6.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6.08 06: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칼슘을 많이 보충해주면 좋겠네여 질병이긴 해도 관리가 중요하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