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밑에 피가 날때

 

손톱이나 발톱의 경우 어딘가에 부딪히기도 하고 다치기도 하는 경우가 있고 깔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상처는 그렇게 심하지 않는 부분이지만 손톱밑에 피가 날때는 압력이 차이면서 상당히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압력으로 인해서 아플때는 손톱이나 발톱에 구멍을 내어서 피를 뽑아주면 통증이 훨씬 좋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손톱밑에 맥이 뛰는 것이 느껴질 경우 강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통증이 너무 심해서 잠을 자지 못할 정도라면 피를 뽑아내서 통증을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그렇게 심하지 않고 참을 정도라면 피를 뽑아내지 않아도 좋습니다.

 

손톱이나 발톱에 구멍을 뚫는 방법으로는 먼저 클립을 펴고 끝이 붉어질때까지 불에 달구어주고 달구어진 클립으로 해당 손발톱에 갖다대면 녹아서 아프지 않고 구멍이 뚫리게 됩니다.

 

 

 

 

 

 

겁먹지 않고 여러번 천천히 구멍을 뚫어주도록 하면 통증없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이윽고 손톱이나 발톱에 구멍이 뚫리면 고인피가 밖으로 나오고 통증이 감소하게 됩니다.

 

 

 

 

 

병원에 가야할 상황은 사실 아픈데도 불구하고 구멍을 뚫을 자신이 없거나 구멍을 내어서 피를 뽑아낸 경우에도 통증이 감소하지 않을때 입니다.

 

이외에도 감염증상이 나타나거나 통증이나 부종및 붉어짐이나 압통이 증가할때 고름이 있거나 체온이 높아지는등 이상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해야할 것 입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