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백과 보습에 좋은 오이효능

 

예전부터 오이는 피부미백에도 상당히 좋고 피부에 보습을 주는 채소로 잘알려져 있어서 오이팩을 하시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오이는 반찬으로도 너무 좋고 피부관리에도 좋은 여러가지 쓸모가 많은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이는 먹는 화장품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가 알려져 있으며 오이에 피부를 맑게 하고 미백과 보습효과가 있는 엽록소와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 입니다.

 

열을 진정하는 효과가 있으며 여드름이나 뾰루지 예방에 상당히 좋고 콜레겐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노화의 방지에도 상당히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 한개에는 10그램정도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으며 피부와 점막을 튼튼히 하고 미백효과가 좋고 감기를 예방하며 피로와 갈증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에는 칼륨이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기도 하며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특히 짜게 드시는 분들에게 오이는 매우 좋은 채소 입니다.

 

 

 

 

특히 여름에 오이는 갈증을 풀어주는 채소로 잘알려져 있는데 여름철 특히 움직이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등산을 갈때도 많은 분들이 다른 과일에 비해서 오이를 많이 가지고 다니시면서 갈증을 풀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술을 많이 드시고 다음날 속이 아프기고 하고 구토와 두통으로 심하게 고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오이를 드시게 되면 숙취해소에 너무 좋은 효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속이 차서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오이를 많이 먹게 되면 한기가 들 수 있습니다.

 

어린이는 많이 먹으면 설사가 생기고 몸이 마르는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오이는 비타민c를 파괴하고 아스코르비나제가 들어 있으므로 다른 채소와 함께 먹지 않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다른 채소와 함께 드시게 되면 아스코르비나제의 활동을 억누르면서 효과가 줄어들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