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피부관리법 건조한 피부관리법

 

겨울에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부분이 아무래도 건조해시는 피부로 인해서 피부가 들뜨기도 하고 푸석해지게 되면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겨울 피부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고 그냥 지나가게 되는 경우에는 피부노화증상이 오게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제대로 주의해줘야할 부분입니다.

 

사실 요즘은 대부분 피부관리법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시고 계신부분이 있고 외모 개선을 위해서 사실 피부관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겨울에 건조한 피부의 특징을 살펴본다면 눈가 등에 주름이 생기기 쉽고 피부가 가렵고 세안 후에는 조금 피부가 당기게 되며 스킨케어는 스킨만 바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이 들뜨고 입술이 쉽게 건조해지고 정전기가 일어나기 쉬우며 손에 침을 묻혀야 책장이 넘어갈 정도로 건조하며 냉난방이 잘 되는 실내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은 경우등입니다.

 

아무래도 겨울에는 실내외 모두 건조하기 쉽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가습기의 사용과 함께 실내온도조절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겨울 피부관리법 건조한 피부관리법

 

겨울철 특히 로션과 크림을 제대로 발라주어도 겨울의 건조함에 시달리고 건조한 피부로 인해서 화장이 제대로 먹지 않기도 하며 세안을 하고 이후에 얼굴이 당기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조함이 심한 피부의 경우 화장품을 발르고 이후에 따끔거리기도 하고 세안후에는 피부가 당기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 입니다.

 

실제로 겨울 건조한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고 그냥 두게 된다면 피부노화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깊은 주름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셔야할 부분들이 피부노화는 평균적으로 20대 중반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며 나이가 드는 것과 함께 피부 본래의 힘은 떨어지기 때문에 건조함이 나타나게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요즘처럼 피부관리에 상당히 관심이 많은 상황에서 건조한 겨울 피부관리,건성피부관리방법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겨울 건조해지는 날씨로 인해서 피부도 함께 건조해지면서 피부 각질의 발생이 상당하고 얼굴에 당김 현상이 심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겨울 피부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시고 건조한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게 되는 경우라면 피부조기노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도 건성피부의 경우라면 세심히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고 실내외의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피부가 더욱 건조해 지면서 주름발생과 피부노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조한 겨울 피부관리 방법으로 평소에 수분의 섭취량을 늘려주고 세안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겨울 피부관리법 건조한 피부관리법

 

이렇게 건조한 겨울 피부관리법으로 가장 쉬우면서도 효과가 좋은 가벼운 셀프 마사지를 통해 수분과 유분이 충분히 흡수시키는 시간을 주도록 해야 합니다.

 

겨울 춥고 건조한 날씨에 너무 잦은 샤워나 사우나는 피부건조증을 더욱 악화 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므로 주의하시고 되도록 짧은 시간에 끝내시고 절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목욕탕을 자주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으시고 또한 피부를 문지르면서 때를 미는 우리나라 특성상 피부에 무리한 자극을 주게 되는 경우 건강한 각질이 떨어져 나가게 되어 피부건조증과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원인이 되므로 주의 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겨울 피부관리 방법으로는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좋고 피부에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고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피부에 보습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어도 일주일에 2회 정도 수분 팩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쉽고 효과가 좋은 오이를 이용한 팩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오이팩은 쉽고 간단하고 부담이 없는 특징이 있으며 특히 효과는 피부를 하얗게 해주고 보습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천연팩인 포도는 피부를 섬세하고 희게 해주며 보습을 유지하게 해주므로 가을철 보습을 위한 팩으로 적절합니다.

 

건조한 피부에 수분공급은 기본으로 해주어야 하는데 세안후 물기가 마르기 전에 가장 먼저 발라주는 스킨은 피부에 건조함을 막아주고 다음 단계로 넘어 가는 기초단계 이므로 건조한 피부에 가장 중요한 수분공급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스킨을 발라주는 경우 화장솜에 충분히 묻혀서 피부에 자극없이 부드럽게 발라주도록 하고 면적이 넓고 외부자극에 완전히 노출되는 얼굴의 볼부위에는 여러번 발라 주도록 해야 합니다.

 

 

 

 

 

 

 

겨울 피부관리법 건조한 피부관리법

 

건조한 겨울 피부관리법으로 일주일에 1회 정도 수분크림이나 보습크림을 피부에 제대로 발라준다면 아침에 일어났을때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에 대한 관리는 기본으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피부노화의 가장 큰 원인 가운데 한가지가 자외선이며 따라서 평소에 자외선의 차단은 중요한 피부관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법으로 외출을 하거나 햇빛을 받기전에 미리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 피부건조증을 막아주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너무 진한 화장의 경우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얇은 화장을 하는 것이 좋고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매일 음주를 하시거나 혹은 흡연을 하시는등의 상황은 아무래도 피부건조를 더 심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해야할 부분입니다.

 

냉난방등으로 인해서 피부가 상당히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실내 습도를 충분히 개선시켜 주도록 하고 몸이 건조하지 않도록 하루 1.8리터 이상 물마시기 규칙적운동및 채소와 과일의 섭취등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