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식품 두부의 효능

 

두부는 몸에 좋은 식품으로 잘알려져 있으며 특히 두부는 단맛에 서늘한 성질이 있으며 속 기운을 더해주며 비 위장을 조화롭게 합니다.

 

병후에 몸이 허약하며 입맛이 없으며 숨이 찰 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신장의 기가 허약하며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조금씩 보는 경우 소변이 뿌옇게 나오거나 붓는 경우에 좋고 뱃속에 열이 있어서 입이 마를 경우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폐의 열을 내리고 기침을 멎게 하며 가래를 삭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장과 위장을 조화롭게 하며 대장의 탁한 기운을 내려주며 대변을 잘나오게 하며 배가 불러 있는 것을 꺼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부의 효능으로 고혈압과 당뇨병및 심근경색과 동맥경화의 예방에도 좋고 치료에도 상당한 효과가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사항이기도 한데 특히 두부의 효능으로 아이들의 발육에도 좋고 기억력을 좋게 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난 부분이 있습니다.

 

잉어와 함께 끓여서 드시게 된다면 산후에 젖을 잘 나오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해독작용을 하게 됩니다.

 

 

 

 

특히 유황과 소주의 독을 풀어주는데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소주 안주로도 적합한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소주를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서 온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고 가슴이 뜨겁거나 견디기 힘든 상황이라면 뜨거운 두부를 전신에 붙이고 차가워지면 바꿔주게 되면 곧 좋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