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 의존성 불면증 증상

 

음주를 매일 같이 즐기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여러가지 스트레스나 업무관련 등등 불면증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현대 사회에 많은데 이런 불면증 증상에 대해서 알코올 의존성으로 대처하시는 분들이 계신것도 현실입니다.

 

 

 

 

 

약물에 의한 불면증 혹은 알코올 의존성 불면증을 겪고 계신분들이 계신데 상당히 좋지 않은 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고보면 음주는 잠들게 하는데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수면 후반기에는 오히려 깊은 잠을 자지 못하는 작용을 하게 된다는 것 입니다.

 

 

 

 

 

술먹은 날은 일찍 깨게 되는 경우가 많고 아침에 일어나면 쉽게 피로가 풀리지 않는 특징이 있기도 합니다.

 

또한 확인하고 알아야 할 부분이 술은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사람에게 무척 위험한 부분이 있는데 알코올은 잠자는 동안 상기도 근육의 긴장을 풍어주어 무호흡증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것 입니다.

 

 

 

 

 

불면증을 일으키는 약이나 식품으로 피부 질환 치료에 흔히 쓰이는 부신피질 호르몬제 항우울제 카페인 섞인 음료 즉 커피와 홍차및 녹차와 콜라등이 있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께서 하루에 한두잔 이상의 카페인 음료를 드시게 되는 경우가 많고 습관처럼 버릇처럼 음주를 즐기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 입니다.

 

 

 

 

 

카페인 섞인 음료를 드시게 되면 잠이 들때 까지 오래 걸리고 자주 깨고 전체 수면 시간이 줄어드는 특징이 있다는 것 입니다.

 

기본으로 불면증이 있는 경우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고 알코올에 의존해서는 더욱 힘들어질 수 있게 된다는 것 입니다.

 

 

Posted by misoyou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핑구야 날자 2015.07.11 2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주는 적당히 하는게 좋은데 그렇게 안 되는 분들이 꼭 문제가 되지요

  2. 드래곤포토 2015.07.11 22: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내용 잘보고 갑니다. ^^

  3. 도느로 2015.07.12 0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 잠자기 위해서 술을 마셨지만,,,,진짜 한두시간 자고나면
    그 뒤론 잠을 깨서 밤을 꼴딱샌 경험이 많습니다. ㅜㅜ

  4. 방송/인터넷/전화 가입! 2015.07.12 13: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주가 땡기는 날이네요..
    비도오고.. ;;

  5. 도생 2015.07.12 16: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제력과 올바른 음주습관이 중요합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