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실신증상

 

몸이 심하게 피로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실신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장과 핼액순환을 조절하는 자율신경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혈관미주신경성 실신 신경심인성 실신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실신은 정상인 에게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 실신의 50% 정도가 여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반복해서 실신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한 피로와 격심한 통증이나 배고픔및 고정된 자세와 오래서 있는 경우및 과음이나 덥고 사람많은곳에 오래 서있는 경우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자율신경 이상으로 실신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실신 전에 구역질이나 어지러움및 진땀과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신 전에 다른 사람이 볼 때는 얼굴이 창백해지고 의식은 완전히 잃기도 하지만 주변을 부분적으로 인식하기도 합니다.

 

 

 

 

 

의식소실의 원인이 제거되면 수분이상 지속되지 않고 곧 깨어나게 됩니다.

 

일단 환자를 뉘어서 수평 자세가 되면 맥박이 돌아오고 얼굴에 혈색이 돌여 호흡이 빨라지고 깊어지게 되면서 의식이 돌아오게 됩니다.

 

 

 

 

바로 일어나면 다시 의식을 잃을 수 있으므로 잠시 누워있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심인성 실신의 경우에는 혈액순환과 관계가 없으므로 공포와 스트레스및 통증에 의해서 중추신경계가 이상 자극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Posted by misoyou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7.13 17: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글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2. 핑구야 날자 2015.07.13 17: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트레스는 만병의 시작이라고 해요

  3.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7.13 18: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피로와 스트레스는 조심해야 겠죠 늘 항상 존재하는 것들이라여

  4. 도생 2015.07.13 2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강을 위해서 조금씩 노력해야겠습니다.
    행복하세요^^

  5. 방송/인터넷/전화 가입! 2015.07.14 09: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