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진 증상 원인 발진종류

 

발진의 경우 여러가지 종류들이 있을 수 있는데 발진은 피부에 눈으로 보아서 알 수 있는 변화가 발생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게 발진 종류를 4가지 정도로 나누어질 수 있으며 부어오르지 않는 발진에는 홍반과 자반들이 있습니다.

 

 

 

 

 

또한 부어오르는 발진증상에는 구진 수포 두드러기 결절 혹이 나 종기등이 있으며 움푹 들어간 발진에는 미란 궤양 균혈등이 있으며 피부 표면에 부착된 발진에는 인설 변지 가피등이 있습니다.

 

빨간 발진이 갑자기 전신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약을 먹거나 혹은 주사를 맞은뒤에 음식을 잘 못먹었을 경우등에 평소에 먹지 않던 음식을 먹었을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온열이나 한랭에 의한 자극이나 일광욕등의 원인이 되었을 경우 가려운 경우 두드러기등의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열은 없지만 가려운 경우가 있으며 가려운 피부 질환의 대부분은 습진이며 빨갛고 오톨도톨하며 윤곽이 분명치 않은데 원인 물질에 닿으면 나타나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의 일종인 접촉성 피부염인 경우가 있습니다.

 

 

 

 

 

손에만 습진이 나타나며 오랜동안 물을 만지거나 세제를 사용했을 경우 흔히 주부습진등의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머리 가슴부분의 가루를 뿌린 듯한 빨간 습진의 경우 지루성습진으로 여겨지면서 이런 부분은 알레르기라고 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없는 경우도 있으며 표피에 붉으면서 꺼칠한 것이 발생할 수 있으며 팔꿈치 무릎 머리 유방 밑이나 항문 주위등에 핑크빛으로 껓리한 것이 솟아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건선 즉 마른버짐이며 체질적인 부분이며 주로 발라주는 약을 사용하게 된다면 상황이 좋아질 수 있게 됩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