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 볼펜 잡던 가운데 손가락 굳은살 제거

 

연필이나 볼펜을 잡고 늘 공부해야하는 우리나라 대부분의 학생의 신분을 거쳐간 사람들의 특징은 가운데 손가락에 선명한 굳은살 자국이 남아 있다는 것 입니다.

 

가운데 손가락 굳은살 원인은 이외에도 있을 수 있겠지만 특히 학생시절 연필이나 볼펜을 잡을때 끊임없이 볼펜과 가운데 손가락이 마찰을 일으키면서 결국 가운데 손가락 부분의 굳은살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라는 것 입니다.

 

실제로 학생때의 손가락 굳은살 흔적은 마흔 혹은 그이상의 나이가 되신 성인분의 경우에도 남아 있는 경우도 흔하다는 것 입니다.

 

 

 

 

 

 

연필 볼펜 잡던 가운데 손가락 굳은살 제거

 

연필 볼펜을 잡고 열심히 공부하던 시절 학생때 열심히 필기와 암기등을 하시면서 흔적으로 남아 있는 손가락에 자리잡은 굳은살이 아직도 미약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이 보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다는 것 입니다.

 

사실 가운데 손가락 굳은살은 학생시절에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했던 증거가 되는 굳은살 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학생신분을 떠나서 이제는 매끄럽고 잘빠진 부드러운 손가락을 유지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렇게 가운데 손가락 굳은살이라는 외형적인 결점들은 별로 반갑지 않은 경우가 있다는 것 입니다.

 

 

 

 

 

 

볼펜을 잡았던 부분의 손가락 피부는 사실 매일같이 볼펜과의 마찰이 일어나면서 피부층을 보호하기 위해서 일종의 방어벽을 만든것 이 굳은살 이라는 것 입니다.

 

이런 방어막은 일정한 자극이나 마찰이 멈추게 되면 정상적인 피부로 되돌아 오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부분에서는 학생의 신분이라면 연필 이나 볼펜은 뗄 수 없는 관계로 가운데 손가락 굳은살 제거를 위한 방법으로 몇가지 치료방법과 생활습관을 통해서 굳을살을 부드럽게 개선하여 외형적으로 문제가 없도록 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연필 볼펜 잡던 가운데 손가락 굳은살 제거

 

주로 연필 볼펜을 잡게 되면 가운데 손가락에 강한 자극으로 다가오고 마찰이 끊임없이 발생하기 때문에 굳은살이 나타날 수 밖에 없는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필 볼펜으로 인한 가운데 손가락 굳은살 제거를 위한 부분으로 연필이나 볼펜이 손가락피부에 맞닫는 부위에 고무쿠션 역할을 하는 제품을 사용하여 손가락의 마찰을 최소화 하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손가락 마찰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주어지는 손가락에 적당한 힘과 올바르게 볼펜을 잡는 자세를 찾아 습관화 시켜 줍니다.

 

 

 

 

 

 

일과를 마친 후에 수면전 손가락을 깨끗이 씻은후 오일이나 핸드크림등을 굳은살 위에 마사지 하며 발라 주어 굳은살이 부드럽게 바뀌도록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손가락 굳은살 각질을 제거해주는 연고와 물리적 치료를 함께 하여 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주의해야할 부분이 손가락 굳은살 부분에 칼이나 손톱깎이 등을 이용하여 굳은살을 뜯어내게 된다면 2차적인 감염이나 피부의 상처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는 것 입니다.

 

 

 

 

 

 

손가락 굳은살의 경우에는 외부와의 지속적인 마찰이 발생하고 있는 경우 억지로 없애려 하는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발생 시키게 됩니다.

 

실제로 굳은살이 발생하고 있다는 의미는 피부를 보호하려는 우리몸의 자연스런 방어 현상 입니다.

 

따라서 학생의 신분인때는 볼펜으로 인한 가운데 손가락 굳은살이 발생할 수밖에 없으며 이후에 학생의 신분을 무사히 끝내고 연필이나 볼펜을 사용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게 되는 상황이 되면 가운데 손가락에 자리잡고 있는 굳은살도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