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 증상 관절염에 좋은 음식

 

관절염 증상에 대한 부분 나이가 많아지면서 관절을 보호하고 있던 연골이 점차적으로 손상이 되는 경우 혹은 퇴행성의 변화로 인해서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등에 손상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게 되며 이런 부분을 퇴행성 관절염이라고 하며 특히 관절염 증상의 경우 나이나 성별및 유전적인 부분및 비만등에 의해서 관절염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 입니다.

 

갱년기 이후에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관절염 증상의 경우 생리가 끊어지기 이전에 근육운동을 꾸준히 해서 관절의 부담을 줄여주는것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 증상 관절염에 좋은 음식

 

관절염 증상에 대한 대비 방법으로 중요한 부분으로 관절에 부담을 주는 생활습관을 꾸준히 개선하도록 하고 비만의 경우 체중을 제대로 조절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관절염 치료는 주로 약물을 이용한 치료방법과 함께 침술이나 수술등의 방법이 많이 이용되기도 하는 것이 일반적인 부분입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우슬초가 잘알려져 있으며 얼마전 티비에도 소개되면서 우슬초 인기가 좋아지기도 했으며 쇠무릎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쇠무릎은 우리몸의 경락과 기혈의 순환을 도와주고 무릎관절이 시리거나 저리고 아픈 경우 효과가 좋은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무릎을 굽혔다 폈다 할때 아픈 경우 쇠무릎을 달여서 그 물을 마시면 효과가 좋고 골수를 보충해서 등뼈와 허리가 아픈 경우에도 사용하게 됩니다.

 

쇠무릎의 잎과 줄기및 뿌리를 술에 축여서 햇빛에 말려주고 잘 말린 쇠무릎을 솥에 넣어주고 같은 양의 물을 부어서 약한 불로 2시간 정도 달여주고 그물을 매일 따뜻하게 해서 마셔주면 됩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가시오가피는 성질이 따뜻하고 몸이 찬 사람들의 근육과 뼈를 튼튼히 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난 부분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어린아이의 경우 노인의 경우 다리에 힘이 약하기 때문에 오래 걷지 못하게 되며 이때 꾸준히 먹어주면 좋은 효과가 있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엄나무의 경우에도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잘알려져 있는 부분이며 엄나무의 껍질을 해동피라고 부르기도 하며 옴이나 버짐등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엄나무의 경우 성질이 평이하고 허리나 다리가 아픈 경우 오랜동안 복용하게 됨으로써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엄나무를 달여서 물이 반으로 줄어들때까지 달여주고 불을 끄고 가라앉은 찌꺼기를 버려주고 매일 3번 공복일때 따뜻한 물에 타서 마셔주면 좋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Posted by 암보험비교사이트 misoyou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에스델 ♥ 2015.01.30 10: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절염에 좋은 음식을 덕분에
    알게되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 비키니짐(VKNY GYM) 2015.01.30 1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절염에 좋은음식 잘 알고갑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3. 봉리브르 2015.01.30 1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절염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정보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