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사용기한 화장품 유통기한 보는법 

 

보통의 경우 화장품 유통기한 보는법 화장품 사용기한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제대로된 피부관리에 문제가 없을 것 입니다.

 

일반적인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 부터 1~2년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화장품을 개봉하고 난 이후에는 6개월~1년내에 사용 하는것이 좋습니다.

 

 

 

 

 

 

화장품 사용법에서 주의해야할 부분이 화장품 유통기한을 넘기게 된다면 변질이 되고 화장품이 산소와 만나면서 산화되고 미생물이 번식하게 되면서 화장품을 피부에 발랐을 경우 피부트러블이 심해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화장품 유통기한 보는법 화장품 사용기한을 제대로 알아야 겠으며 또한 피치못할 상황으로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파악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무심코 넘겨버린 유통기한이 경과한 화장품의 경우 단순히 버리기엔 아쉽고 얼굴피부에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을 발랐을 경우에는 아무래도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이 많아서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는 것 입니다.

 

주의할점은 냄새가 나거나 색이 변하는등의 심각한 이상이 발생한 제품은 미련없이 버리고 유통기한이 지나갔어도 상태가 양호한 제품은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화장품 사용기한 화장품 유통기간 보는법 

 

화장품을 구매하시기전에 미리 유통기한에 대한 부분 확인하셔야 하는데 보통 화장품의 제품 포장용기 박스 옆면이나 하단에 화장품 유통기한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만약 화장품을 개봉하고 박스를 그냥 버리시고 화장품 유통기한 확인을 하시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화장품 유통기한을 지켜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화장품의 사용시에 겉보기에 변화가 있거나 냄새가 변화가 있는등의 상황이라면 과감히 해당 화장품을 피부에 사용하는것은 멈춰야할 것 입니다.

 

스킨과 토너의 경우 개봉한 후라면 2년 내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특히 손바닥에 덜어 쓰면 세균이 들어갈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화장 솜에 묻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년이 경과하지 않았어도 뚜껑을 열었을 때 뭔가 이전과 다른 변화가 있다면 사용중지하도록 해야합니다.

 

로션,에멀젼,크림의 경우 개봉 후 최대 2년 정도이며 내용물이 변질되면 내용물이 분리되고 수분이 증발되며 유분층이 발생한다면 사용중지 해야 합니다.

 

 

 

 

 

에센스의 경우 1년 5개월 정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고 에센스는 농축성분이므로 스킨이나 로션에 비해서 빨리 변질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에센스를 사용할때 에센스를 직접 손에 묻히지 않도록 하고 얼굴에 직접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센스를 사용하시다 보면 펌프 입구에 내용물이 오래되어 굳는 경우가 있으며 수시로 깨끗이 닦아주지 않으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것 입니다.

 

 

 

 

 

 

화장품 사용기한 화장품 유통기한 보는법

 

눈가주름을 예방하는 아이크림의 경우 개봉 후 1년 정도가 적당하며 아이크림은 연약하고 민감한 눈가주위의 피부에 바르는 것이므로 사용기한 유통 기간이 끝난 제품에 대해서 더 신경을 써줘야할 것 입니다.

 

특히 아이크림은 제대로 양을 꾸준히 발라준다고 했을때 1년 정도 사용량이 되므로 적당량을 꾸준히 제대로 발라주면 됩니다.

 

 

 

 

 

 

파운데이션의 경우에도 화장품 사용기한 유통기한이 1년 정도이며 특히 파운데이션의 경우 온도와 습도등에 민감하여 내용물이 분리되거나 뭉글거리는 현상이 나타나므로 적절히 15도 정도의 온도로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많이들 사용하시는 립스틱의 경우에는 별달리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경우라면 2~3년은 사용할 수 있으며 냄새가 변화하거나 색이 달라지는등의 경우에는 사용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립스틱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직사광선을 피해주고 너무 높은 온도에서 보관하지 않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많이들 사용하시는 클렌징 크림이나 클렌징 젤의 경우에도 일단 제품을 개봉 했을 경우에는 6개월 정도 밖에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클렌징 크림이나 클렌징 젤의 경우 특성상 입구에 이물질이 묻어서 내용물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뚜껑을 물기 없이 잘 닦아 주는 것이 제품의 변질을 예방하는데 상당히 중요합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