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와 아연이 풍부한 다시마 효능

 

다시마는 건강식품으로 우리에게 매우 잘알려져 있는 부분이기도 하며 특히 식이섬유와 아연이 풍부한 다시마 효능은 여러가지로 건강식품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 효능으로 변비가 심한 사람에게는 변비를 개선해주며 갱년기 증후군으로 고생하고 계신분들께는 이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조류인 다시마 효능으로 피부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가 하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꽤 많이 알려져 있는 다시마 이기도 합니다.

 

 

 

 

 

 

식이섬유와 아연이 풍부한 다시마 효능

 

다시마 효능으로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한 부분이 있는데 다시마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께서는 다시마를 반찬으로 많이 드시면 한결 좋아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기본으로 혈당 수치가 상승하지 못하도록 하는 부분이 있으며 특힌자 당뇨병을 개선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도 합니다.

 

 

 

 

 

밭에서 재배하는 작물들에 비해서 해조류 특히 다시마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우리건강에도 여러가지 좋은 점들이 많다는 것 입니다.

 

또한 다시마에는 식이섬유 외에도 아연이 매우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아연과 요오드는 세포의 생성과 함께 성장에 관여 하는 성분으로 생식기의 기능과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아연이 풍부한 다시마 효능

 

여성 호르몬 분비가 현저히 떨어져서 나타나게 되는 갱년기 증후군에는 아연과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는 다시마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도 상당히 좋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사실 다시마 효능을 보기 위해서 특별히 다시마를 요리하기 보다는 생으로 다시마를 드셔도 좋고 다시마 즙을 간단히 만들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다시마 효능을 보시기 위한 방법으로 시중에 판매하는 말린 다시마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데 아연을 비롯하여 각종 미네랄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다시마를 좀더 쉽게 드시는 방법으로 다시마를 갈아서 물에 넣고 즙으로 만드는 것도 먹기 간편하면서 영양을 제대로 흡수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먼저 마른 다시마를 준비하고 유리컵에 어느정도 물을 부어주고 다시마를 넣어서 다음날 아침까지 불려주고 아침에 다시말 불린 물을 드시고 불어난 다시마를 잘 씹어서 드시면 됩니다.

 

 

 

 

다시마 주스를 만들어 드셔도 좋은데 마른 다시마를 준비하시고 다시마 표면을 깨끗이 닦아주고 믹서에 넣어서 다시마를 갈아줍니다.

 

이후에 다시마 가루를 물컵에 넣어주고 잘저어주고 하루정도 시원한곳에 보관하고 이후에 숟가락으로 드시면 제대로 다시마 효능을 볼 수 있게 됩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