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성피부와 지성피부 증상과 특징

 

피부타입의 경우 여러가지 있을 수 있지만 특히나 건성피부와 지성피부 증상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특히 관리가 까다롭운 부분이 있습니다.

 

기타 피부의 경우에 비해서 건성피부와 지성피부의 경우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을 수 있으며 피부관리를 평소에 잘 해줘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피부관리는 특별히 해줘야할 부분이라기 보다는 평소에 꾸준히 피부관리를 제대로 해줘야할 부분이라는 것 입니다.

 

 

 

 

 

건성피부 증상과 특징

 

건성피부의 경우에는 피부결이 가늘고 모공이 작은 특징이 있으며 외관상으로는 피부가 상당히 좋아보이지만 기름샘의 기능이 원할하지 못하거나 기름샘 자극 호르몬의 분비가 부족하게 됩니다.

 

건성피부의 경우에는 결과적으로 피지와 땀의 분비가 적어지고 이에따라 피부표면이 건조함이 많고 윤기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건성피부 관리가 소홀해지게 되는 경우 피부노화의 속도가 빨라지게 될 수 있으며 피부의 탄력이 떨어질 수 있고 피부주름의 발생등 다양한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건성피부 증상과 특징으로는 피부가 건조하고 각질이 많고 잔주름의 발생이 많아서 피부에 생기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부가 건조함으로 인해서 가려움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세안을 할때 피부가 당기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화장이 들뜨는 기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건성피부는 특히 가을이나 겨울 건조한 가을에 정도가 더심해지므로 피부관리에 만전을 기해줘야할 것 입니다.

 

 

 

 

 

지성피부 증상과 특징

 

지성피부 증상의 경우에는 피부의 기름샘과 땀샘의 기능의 증가로 인해서 문제성 피부로 발달하기 쉽기 때문에 제대로 피부관리를 해줘야할 부분입니다.

 

피지의 분비가 증가하면서 정상에 비해서 과한 피지가 피부 표면을 덮게 되며 피부에 윤이 번들거리고 모공이 점차적으로 넓어지고 각질층의 경우가 두꺼워지면서 피부가 두터워보이는 증상이 있습니다.

 

 

 

 

 

기름샘의 과다한 피지양은 모공의 밖으로 나오지 못하며 모공 속에 축척되며 여름 유발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어서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지성피부 특징으로 화장이 금방 지워지고 모공이 매우 크고 피부 번들거림 증상이 많이 발생하여 신경이 쓰이고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트러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부 홍조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부가 두꺼운 증상과 함께 거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성피부의 경우에도 제대로된 피부관리를 해줘야할 부분입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