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주가 주의사항 술의 부작용

 

애주가 분들의 경우 술을 마심으로써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하며 하루의 일과를 동료들과 함께 술을 마시면서 해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의 스트레스를 한잔의 술로 풀어주기도 하며 누적된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부분이 술을 드시게 됨으로써 풀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시하지 못할 부분이 술의 부작용이며 과음을 하시거나 매일 마시는 술은 사실 건강에 매우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할 부분입니다.

 

 

 

 

 

 

애주가 주의사항 술의 부작용

 

술의 부작용은 기본으로 간에 영향이 매우 크다는 것이며 위에도 부작용이 적지 않고 위의 입구에 자극을 주게 되면서 심한 경우 대출혈을 일으키면서 결국 사망에 이르게 될 수 있다는점 잊지 않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맥주를 자주 드시는 경우 실제로 비만의 경우가 많고 식욕이 떨어지는데도 불구하고 맥주를 마시게 되면 식욕이 좋아지게 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실 맥주를 많이 드시는 경우의 분들을 보시면 비만의 경우가 상당히 많고 식욕을 자극하게 되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안주를 많이 드시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애주가분들의 경우 술을 자주 드시는 경우가 많으시고 금주를 실천하시고자 노력하시지만 결코 쉽지 않은 부분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아침에 술독으로 고생하다가도 곧 저녁 퇴근시간쯤 되면 또다시 술생각이 나면서 동료들과 한잔술을 하시면서 하루의 스트레스를 푸시는 분들이 많으시다는 것 입니다.

 

 

 

 

 

 

애주가 주의사항 술의 부작용

 

술을 많이 드시고 자주 드시는 분들의 경우 우선 간을 제대로 휴식하게 하여야 하며 해독에 신경을 써줘야할 부분입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우리의 간은 지나치게 많은 일을 하게 되고 간의 해독이 제일 먼저 고려되고 실천하도록 해야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술의 부작용으로 술을 드시게 되면 우선 목이 마르고 위가 팽팽해짐을 느끼고 식욕부진 증상과 함께 수족의 관절통이 느껴지게 됩니다.

 

몸속의 수분이 결국 알코올로 인해서 탈수 현상을 보이게 되며 따뜻한 설탕물을 복용하도록 하여야 할 부분입니다.

 

 

 

 

 

우리의 선조님들께서는 애주가를 위해서 술마시고 이후에 따뜻한 숭늉을 드시기도 했는데 숭늉은 훌륭한 포도당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주가 주의사항으로 너무 독한 술을 드시는 것을 자제하시고 적당한 안주를 드시는 것이 좋은데 일단 하루 술을 드셨다면 3~4일 정도는 쉬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