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원인 여드름에 좋은 음식

 

여드름 원인으로 여러가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진피 속의 피지선에 지루가 쌓여서 염증이 발생한 상태에서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여드름 증상은 주로 얼굴이나 목부위와 가슴등에 많이 나타나게 되며 여드름 원인으로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여러가지 상황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게 되는 부분이라는 것 입니다.

 

 

 

 

 

여드름 원인 여드름에 좋은 음식

 

여드름 원인으로 사춘기에 많이 발생하게 되는 것으로 봐서는 남성호르몬 과잉 분비로 인한 피지선의 과다를 중요한 원인으로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외에도 유성화장품의 사용이나 강한 피부의 자극에 의해서도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며 가족력도 여드름 발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식사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할 것이며 흉터가 얼굴에 남지 않도록 여드름치료에 적극적으로 해줘야하며 피부 청결을 유지해야 할 것 입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쇠비름은 성질이 차기 때문에 몸속에 열이 많아서 나타나는 여러가지 증상을 치료하게 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쇠비름은 피부에 종기가 났을 경우 뒷목이나 뺨에 여드름이 났을 경우 쇠비름 나물을 먹게 되면 피부가 깨끗해지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쇠비름은 종기의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는 고약의 주된 재료이기도 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상추는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며 특히 상추는 피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상추는 여드름에 효과를 발휘 하며 비타민a와 비타민e가 많아서 피부가 거칠거나 색소 침착이 많은 사람에게 상당히 좋은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율무도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데 피부와 호흡기의 기능을 보강해주며 율무를 먹게 되면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피부의 탄력이 회복됩니다.

 

율무는 성질이 부드럽고 몸속의 습기를 없애주는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Posted by miso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