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우울증 예방과 치료 방법

 

산후 우울증으로 심각하게 고생하시는 분들 실제로 주위에 많이 있는데 이는 아기를 낳고 여러가지 증상중에 하나로 주위에서 많이 도와줘야할 부분입니다.

 

많은 산모분들이 실제로 산후에 우울증으로 고생하고 변비와 치질및 복부의 통증및 유방통증 출혈과 이전과 달라진 체중등으로 인해서 상당히 힘들어지게 됩니다.

 

 

 

 

 

 

산후 우울증 예방과 치료 방법

 

이런 여러가지 신체적 정신적 변화로 인해서 매우 힘들어지게 되며 결국 산후 우울증 으로 발전하게 되는 것 입니다.

 

아기를 낳고 여러가지 불편한 증상들을 한꺼번에 겪게 되면서 산후우울증을 앓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주위에서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도록 해야할 부분입니다.

 

 

 

 

 

산후 우울증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많이 노력해야 하는데 먼저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도록 노력하고 주위에서 이해하고 함께 극복하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 입니다.

 

낮잠을 자주고 목욕으로 긴장을 해소시켜 줍니다.

 

 

 

 

 

 

산후 우울증 예방과 치료 방법

 

주위사람들의 도움이 절실하고 터놓고 현재의 상황을 이야기 하고 도움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해야 합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의 섭취를 위해서 노력하고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주도록 해야 하며 신선한 공기를 마셔주고 급하지 않은 집안일은 무시하고 충분히 쉬도록 해야 합니다.

 

 

 

 

 

 

친구와 대화를 나누도록 하고 고민을 이야기 하는것이 좋고 완벽주의에서 벗어나서 스트레를 받지 않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아기와 함께 하면서 아기에게 애정을 주고 아기를 함께 돌보면서 여러가지 함께 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misoyou
,